파우치 "코로나 치료제 나와도 백신 필수…감염 피해야 안 죽어" > 고객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고객게시판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끝까지 책임지는 기업
중고사출기 매매 전문업체

파우치 "코로나 치료제 나와도 백신 필수…감염 피해야 …

페이지 정보


본문

3일(현지시간) ABC 방송에 출연한 파우치 소장은 ‘치료제가 승인되면 백신이 불필요한가’라는 질문에 “절대로 아니다”라며 “약을 가지고 있으니 백신을 맞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은 전혀 말이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병원에 가지 않고, 죽지 않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감염되지 않는 것”이라며 “현재 사망하는 사람들 중 미접종자가 압도적으로 많다”며 백신 접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지난 1일 머크는 자사가 개발한 경구용 항바이러스 치료제 ‘몰누피라비르’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3차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환자 775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 결과, 치료제 복용자의 입원 치료 비율은 7.3%로 위약 복용자(14.1%)의 절반 가량이었다. 더불어 치료제를 먹은 사람은 아무도 사망하지 않았지만, 위약을 섭취한 사람 중에선 8명이 사망했다. 파우치 소장은 임상 결과가 긍정적이라고 평가하면서도, 해당 치료제가 승인되더라도 백신을 대체할 순 없다고 강조한 것이다.

최근 캘리포니아 등을 중심으로 논란이 된 학생 접종 의무화 방침에 대해선 찬성 입장을 밝혔다. 파우치는 “사람들이 접종 의무화를 완전히 새로운 정책처럼 여기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수십 년 전부터 우리는 아이들이 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선 홍역이나 볼거리, 풍진 등을 예방하는 백신을 접종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박지영 기자 (jypark@hankookilbo.com)
http://naver.me/GxOnZ63O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업체정보

산업포털 여기에 바로가기
copyright © 주안기계 All rights reserved & Design by ENGNEWS.CO.KR